-
-
배진희
대표작 : 클래식 라이브러리 006 1984
약 력 :서울시립대학교를 졸업한 후 강원대학교에서 조지 오웰 연구로 영문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춘천에서 후진 양성과 번역에 힘쓰고 있다.
-
-
손화신
대표작 : 이럴 줄 알았으면 말이나 타고 다닐걸 - 난감하고 화나도 멈출 수 없는 운전의 맛
약 력 :퇴근길, 꽉 막힌 올림픽대로에서 두 시간 운전. 가끔은 이마저도 ‘오히려 좋아’다. 차 안에서만 가능한 진공상태 같은 자기만의 시간이 내게는 더없는 위로다. 기자로 일하며 책상 위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도로 위에서 풀고, 그 도로에서 받은 영감으로 에세이를 쓴다. 그렇게 쓴 책이 《쓸수록 나는 내가 된다》 《아이라는 근사한 태도로》 《나를 지키는 말 88》이다. 사고와 고장의 순간마다 “말이나 탈걸”을 읊조리지만, 차창 밖 풍경에 금세 또 유쾌해진다. 그만큼 달리는 기분을 사랑한다. 지난 8년간 도로에서 만난 나의 모든 적들에게 이 책을 바친다. 운전이 주는 그 모든 희로애락을 이야기하며 우리, 화해했으면 싶다.
-
-
노정태
대표작 : 집단 착각 - 인간 본능이 빚어낸 집단사고의 오류와 광기에 대하여
약 력 : 작가, 번역가.《논객시대》 《탄탈로스의 신화》 《프리랜서》를 썼다. 《아웃라이어》를 시작으로 《지구를 위한다는 착각》 《민주주의는 어떻게 망가지는가》 등을 번역했고, 〈조선일보〉 〈신동아〉 〈중앙일보〉 등에 칼럼을 기고한다.
-
-
황재호
대표작 : 대한민국 생존전략 - 이낙연의 구상
약 력 :런던정경대(LSE)에서 국제관계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학부 교수, 글로벌전략협력연구원장, 중국 차하얼학회, 캐나다 글로벌연구원(CGAI) 펠로우, 한중일협력사무국 초청학자, 행정안전부 정책자문위원, 한국국제정치학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한국국방연구원 선임연구원, 통일연구원 초청연구위원, 미국 브루킹스연구소, 중국 베이징대, 국제문제연구소, 일본 방위연구소, 게이오대 펠로우 등을 거쳤으며, 청와대 국가안보실,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외교부, 국방부 서울안보대화, 국회 한중정치경제 포럼 자문 위원/교수 등을 역임했다.
-
-
아사히 하지메
대표작 : 호러 문방구 - 더 스토리 001
약 력 :일본 효고현에서 태어났다. SF와 미스터리 도서의 일러스트를 주로 그린다.
-
-
소메야 가코
대표작 : 호러 문방구 - 더 스토리 001
약 력 :일본 와카야마현 다나베에서 태어났다. 지은 책으로 《호러 문방구》를 비롯해 〈수상한 보건실〉시리즈, 백귀야행을 새롭게 풀어낸 《아와이》, 속편인 환상의 과자 이야기 《도키지쿠모치》 등이 있다.
-
-
제이컵 솔
대표작 : 자유시장 - Philos 020 키케로에서 프리드먼까지, 세계를 지배한 2000년 경제사상사
약 력 :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철학, 역사학, 회계학 교수.위스콘신주 매디슨에서 태어나 아이오와대학교와 파리 사회과학고등연구원을 거쳐 케임브리지대학교에서 근대 초기 유럽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16~18세기 서유럽의 지성사· 정치사·문화사를 연구하는 학자로서뿐 아니라 현실 경제의 조력자로도 참여해 비중 있는 역할을 맡고 있다. 스페인, 포르투갈 정부의 경제정책 자문을 비롯해, 2017년에 그리스 금융개혁 및 부채관리에 관한 그리스 정부의 자문 역할을 맡아 활약하기도 했다. 2011년 맥아더 지니어스 펠로십을 수상하고 학계의 떠오르는 역사학자로 주목받으며 꾸준한 연구 및 저술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마키아벨리의 『군주론』을 대안적이고 혁명적인 정치적 메시지로 편집한 작가 아멜로 드 라 우세예(Amelot de La Houssaye)에 대해 다룬 첫 책 『군주론 출간(Publishing “The Prince”)』으로 2005년 미국철학학회에서 주관하는 자크 바르죙 상을 수상했다. 국내 출간된 『회계는 어떻게 역사를 지배해왔는가』는 전 세계의 호평을 받으며 10만 부 이상 판매됐고, 대만과 일본에서는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중국 베이징시에서는 모든 시민이 읽을 것을 공개적으로 권고했다. 이 책은 영국 인라이튼드 이코노미스트의 2015년 최고의 책, 인베스토피디아의 2021년 최고의 경제학 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그 외 저서로 장 바티스트 콜베르의 체계적이고 백과사전적인 정보 수집에 대해 연구한 『정보의 제왕(The Information Master)』이 있다. 2009년에 구겐하임 펠로십을 수상했다. 현재 로스앤젤레스에서 살고 있다.
-
-
이시한
대표작 : 인생명강 15 아주 개인적인 군주론 - 나를 지키는 마키아벨리 500년의 지혜
약 력 : 성신여대 인재개발센터연세대학교에서 국문학 학사 · 석사 학위를 받았고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성신여자대학교와 경희사이버대학교에서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며 전국 각지의 대학교 100여 곳에서 특강을 하는 스타 강사이기도 하다. 인문학 지식과 책 이야기를 전하는 채널 〈시한책방〉을 운영하며 유튜버로도 활동하고 있다. tvN 〈문제적 남자〉의 기획에 참여하고 출연했으며, EBS 〈최종면접〉, MBN 〈직장의 신〉, KBS 〈김난도의 트렌드 플러스〉 등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 고정 출연한 바 있다. 『지식편의점』, 『메타버스의 시대』, 『GPT 제너레이션』 등 80여 권의 책을 펴냈다. 『아주 개인적인 군주론』에서는 마키아벨리의 『군주론』이 갖는 현대적 효용을 쉽게 풀어 업무 혹은 개인의 삶에 쉬이 접목할 수 있게 장려한다. 마키아벨리의 통찰은 500년의 세월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주체적인 인생관을 만드는 데 유용한 관점을 제공한다. 동서양과 고금을 막론하여 고뇌하는 사람들의 삶에 뿌리내린 『군주론』의 지혜는 시대가 검증한 가장 믿음직한 조언이다. 그 조언을 통해 우리는 지금의 일상부터 먼 미래에도 적용될 불변하는 삶의 가치를 다시금 되새길 수 있을 것이다. 유튜브 시한책방 Sihan Books 페이스북 facebook.com/leesihancom
-
-
돈 길모어
대표작 : 강물 아래, 동생에게 - 스스로 떠난 이를 애도하는 남겨진 마음
약 력 : 캐나다의 저널리스트이자 소설가, 어린이책 작가이다.2005년 가족의 죽음을 겪고 이를 세대의 문제로 전환하여 관련 문제를 주요 쟁점으로서 활발하게 연구했다. 스스로 목숨을 끊는 세대의 삶과 괴리를 담은 를 발표해 2014년 캐나다 최고의 저널리즘에 수여하는 내셔널 뉴스페이퍼 어워즈National Newspaper Awards를 수상했다. 현재 캐나다 토론토에 거주하며 중년의 고립과 불안, 자살의 사회적 문제 등에 관한 글을 쓴다. 지은책으로 『카나타Kanata』, 『길고 긴 변화Long Change』, 『마운트 플레젠트Mount Pleasant』, 『달을 선물하고 싶어』, 『크리스마스 오렌지』 등이 있다.
-
-
앨리슨 노엘
대표작 : 글리머빌의 몬스터 사냥꾼 - 판타스틱 리딩 9
약 력 :『이모탈』 시리즈, 『Saving Zoë(세이빙 조이)』, 『Soul Seeker(소울시커)』 시리즈 등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린 소설을 다수 집필한 작가로, 미국 캘리포니아에 살며 성인과 청소년을 위한 소설을 쓰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 넓은 세상을 보고 싶어 유럽으로 떠났다가 한동안 그리스에서 살기도 했습니다. 이후 항공기 승무원으로 근무하면서 다시 미국으로 돌아왔고, 이 무렵부터 소설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지금까지 스무 권이 넘는 소설을 썼으며, 『글리머빌의 몬스터 사냥꾼』을 비롯한 세 편은 영화와 드라마로 만들어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