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재현
대표작 : 금융 IQ를 높이자
약 력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미국 미시간대학교(University of Michigan)에서 글로벌 MBA 학위를 취득했고, 미국공인회계사(AICPA) 시험에 합격했다. 2001년 매일경제신문에 입사해 증권부, 부동산부, 국제부, 문화부 등을 거쳤고 현재 경제경영연구소 소속 기자로 일하고 있다. 저서로는 《목돈 만들기 적립식펀드가 최고다》, 《주식투자 IQ 확 높이기》, 《금융 IQ를 높이자》, 《8·31부동산대책 족집게 해설》 등이 있다.
-
-
박준모
대표작 : 금융 IQ를 높이자
약 력 :연세대 경영학과 졸업. 증권 분야 취재를 담당하고 있다. 현재 금융감독위원회(금융감독원)을 출입하고 있다. 2002년 5~7월 월드컵 팀에서 월드컵 현장을 취재했다. 저서로는 , 등이 있다.
-
-
유봉석
대표작 : 금융 IQ를 높이자
약 력 :연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고 동대학원에서 석사, 영국 외무성 장학생으로 엑스터Exeter대학에서 MBA를 취득했다. 《매일경제신문》에서 10여 년 동안 기자생활을 하며 유통ㆍITㆍ산업ㆍ증권ㆍ정치 분야를 두루 취재했고, 지금은 네이버 뉴스팀에서 일하고 있다. 저서로 『자영업으로 돈 버는 이야기』『대박 뒤엔 뭔가 특별한 게 있다』『주식투자 IQ 확 높이기』『금융IQ를 높이자』(공저)가 있다.
-
-
최은수
대표작 : 금융 IQ를 높이자
약 력 : 미래학자, 언론인수많은 베스트셀러를 저술한 미래학자이자 27년 넘게 경제와 금융, 산업 현장을 발로 뛰고 있는 언론인이다. 현재 명품방송 MBN 보도국장으로 재직 중이다. 경희대학교 영문과를 졸업하고 미국 미시간대학교에서 MBA를 취득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미래경영 전략학 박사, 경희대학교 관광학(컨벤션) 박사 학위를 받은 박사(Ph.D.) 2관왕이다. 언론인으로서의 공적을 인정받아 두 번의 대통령 표창, 최우수 박사 논문상, 최우수 지식경영 논문상, 시티 대한민국 언론인상, 올해의 방송인상(2016) 등을 받기도 했다. 누구보다 전세계의 변화를 발 빠르게 감지해 국가적 화두를 제시해온 저자는 아시아 최대 글로벌 비즈니스 포럼인 ‘세계지식포럼’(World Knowledge Forum), 대한민국 2030들에게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는 ‘MBN Y 포럼’ 을 수년간 이끌며 대한민국에 전세계 트렌드를 가장 먼저 전달하는 선봉장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한국 언론인 최초로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의 초청을 받아 2008년 12월에 열린 ‘클린턴 글로벌 이니셔티브’(CGI, Clinton Global Initiative) 아시아 총회에서 사회를 보기도 했다. 세계를 변화시키는 중요한 지식과 트렌드를 더 많은 사람과 나누기 위해 네이버 포스트 ‘최은수 박사의 뭡니까’를 연재하며 3만여 명의 독자와 소통하고 있다. 저서로는 미래 비즈니스 지형도를 공개한 《4차 산업혁명 그 이후 미래의 지배자들》, 빅데이터 AI의 미래를 제시한 《UNLOCK 혁명: 데이터 AI, 세상을 바꾸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직업의 종말을 예측한 《제4의 실업》, 대한민국의 발전 로드맵을 제시한 《대한민국 넥스트 패러다임》, 권력 이동의 미래를 예견한 국내 첫 다보스 리포트 《다보스 리포트: 힘의 이동》 등 수많은 베스트셀러가 있다. 특히 60세 이후를 위한 웰라이프 가이드북 《애플노트》는 행복한 인생을 설계하는 필독서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2020년 미국 대선은 한국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관심을 모았다. 단순한 미국의 정권 교체 차원이 아니라 세계 정치·경제·산업 권력의 지형도를 바꾸고 한국 경제와 국가 안보의 운명을 바꿀 대격변을 예고하기 때문이다. 저자는 바이든 행정부가 펼칠 정책 경제 통상의 실체를 날카롭게 분석한 이 책을 통해 국내 독자들이 향후 경제 활동과 투자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네이버 포스트 ‘최은수 박사의 뭡니까’ https://post.naver.com/mk9501 유튜브 : 미래학자TV https://www.youtube.com/mustclick
-
-
정혜정
대표작 : 덕의 기술 - 벤저민 프랭클린
약 력 :성신여자대학교를 졸업하고 통번역자로 활동했다. 현재 출판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이방인은 없다》《당신은 코끼리를 잡을 것인가 개미들과 씨름만 할 것인가》《덕의 기술》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
-
이희광
대표작 : 아침동화 - 실패를 딛고 일어선 사람들이 전해 주는 희망 도토리
약 력 :서울대학교 동양화과를 졸업했습니다. 그리신 책으로는 《김유신》, 《이순신》, 《온조대왕》, 《외촌장 기행》, 《톰 소여의 모험》등이 있습니다.
-
-
문동호
대표작 : 아침동화 - 실패를 딛고 일어선 사람들이 전해 주는 희망 도토리
약 력 :서울대학교 산업디자인과를 졸업했다. 미국으로 건너가 미국 내 한국 언론에서 시사 그림을 그렸다. 지금은 한국에 돌아와 시사 그림과 어린이 책 그림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 『콩돌이 이야기』, 『전봉준』, 『까막나라 불개』, 『깊은 바다 추운 바다』, 『새 친구 세모돌이』, 『쉽고도 어려운 대화』 등이 있다.
-
-
이승은
대표작 : 비움 - 14명의 삶에서 배우는 인생의 지혜
약 력 : 전문번역가독일 쾰른 대학교에서 중국학, 일본학, 만주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번역가들의 모임인 ‘바른번역’ 회원이자 웹진 ‘왓북’ 의 공동운영자로도 활약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차도르를 벗겨라》《자본론 범죄》《첼로 마라》《느릿느릿 살아라》《몸의 기억》《옥탑방으로 올라간 칸트》등이 있다.
-
-
양영빈
대표작 : 타이밍의 승부사 - 세계 최고 트레이더의 투자 기법
약 력 : 경제 전문지 《이코노미21》 기자.서울대학교 천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경제학을 공부했다. 트레이딩 솔루션 기업에서 직장 생활을 하면서 선물·옵션 거래 시스템을 개발했고, 이후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를 경영하기도 했다. 2009년부터 본격적으로 중국 금융·투자 컨설팅을 시작해 10여 년 이상 현장 감각을 갈고닦았다. 이때의 경험과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각종 매체와 SNS에 글로벌 금융과 중국 경제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과 통찰이 돋보이는 글을 쓰고 있다.
-
-
김자경
대표작 : 아토피 맘사랑 - 마음까지 치료하는 아토피 희망보고서
약 력 :1970년 서울에서 출생한 저자는 인하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하였다. 꿈 많은 대학시절, 사진모델이기도 했던 저자는 결혼 후 4년 만에 태어난 지후가 아토피를 앓게 되면서 5년간 아토피를 겪으며 얻은 정보와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책을 준비하게 되었다. 지난 2005년 10월 환경노동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 아토피의 현실을 증언하여 아토피를 이슈화시킨 장본인이다. 이후 MBC PD수첩, 세상의 아침 등 방송과 문화일보, 동아일보, 여성동아, 여성조선 등 많은 언론에 노출되어 한국아토피의 현실과 아토피의 심각성을 알리는데 노력했다. 환경재단과 문화일보가 주최하는 ‘제1회 아토피환자와 가족을 위한 심리캠프’를 진행했으며, 캐나다에 ‘아토피환자와 가족을 위한 쉼터’를 만들 계획으로 올해 이민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