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월탄 박종화
대표작 : 월탄 박종화 삼국지 1
약 력 : 1901년 서울출생60여 년이 넘는 세월 동안 끝없이 솟아오르는 창작력과 뜨겁게 타오르는 열정으로 많은 작품을 생산해 낸 월탄 박종화. 달을 좋아해서 호도 ‘월탄(月灘)’이라 했다는 그는 1901년 서울에서 태어나 1920년 휘문의숙을 졸업하던 해 문학동인지 『문우』를 발간하면서 문필 활동을 시작했다. 1921년에는《장미촌》의 동인이 되어 동지에 시 「오뇌의 청춘」「우윳빛 거리」 등을 발표하여 데뷔, 1922년 1월에 홍사용·이상화·나도향·박영희 등과 함께 창간호를 발행하면서 한국문단에 새로운 흐름을 만들었다. 1936년에『금삼의 피』, 1937년에 『대춘부』, 1940년에『전야』『다정불심』등을 잇달아 발표해 “나날이 스러져 가는 아름다운 이 조국을 마음속 깊이 간직하자는 슬프고 외롭던 의도”를 표현했다. 역사소설 형태를 빌려 이 땅, 이 조국을 아름답게 건축하고자 한 것이다. 해방 이후에도 그의 창작은 계속 이어져 1957년『임진왜란』, 1959년『여인천하』, 1962년『자고 가는 저 구름아』, 1966년『양녕대군』, 1969년『세종대왕』등의 대표적인 역사소설을 남겼다. 드라마 등의 원작자이기도 하며, 문학계에서도 그 권위를 인정받는 ‘월탄 문학상’은 그의 문학정신을 기려서 만든 것이다. 그는 리듬감 있는 문장과 예스러운 문체, 뛰어난 구성력으로 문학성 높은 역사소설을 창작해 우리나라에 역사소설을 정착시킨 역사소설의 대부라 할 수 있다.
-
-
박종하
대표작 : 상상력의 한계를 부수는 헤라클레이토스의 망치
약 력 :저자는 따뜻함과 긍정적인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을 가지고 있다. 창의력 컨설턴트로 활동하면서 여러 분야의 사람을 만나본 그는 한 가지 중요한 사실을 알았다. 성공한 사람이나 큰 부자들은 매사에 긍정적인 생각을 할 뿐만 아니라 그 에너지를 사람들과 함께 나누었다. 그들이 하나같이 꼽는 성공 비결은 믿음이든 사랑이든 조건 없이 먼저 주는 것이다. 저자는 ‘암소 9마리’ 이야기를 통해 사람들이 행복해지기를 바란다. 아이디어와 상상력이 있는 사람이 진정으로 행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이룰 수 있다는 확신 아래 사람들에게 도전할 수 있는 용기와 지혜를 전파하고 있다.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삼성전자 중앙연구소, 인터넷 벤처창업, PSI 컨설팅을 거쳐 현재 이언 그룹eongroup에서 일하고 있다. 창의력 에세이와 아이디어 게임 등 창의력 칼럼을 쓰고 있는 저자는 자기계발 관련한 강의와 저술활동을 통하여 대중적으로 알려졌다. 지은 책으로는 《생각이 나를 바꾼다》 《생각이 부자를 만든다》 《그림으로 읽는 성공의 법칙》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상상력의 한계를 부수는 헤라클레이토스의 망치》 《왜 나는 눈앞의 고릴라를 못 보았을까?》 등이 있다.
-
-
박종안
대표작 : [개정판]아하! - 일상을 色다르게 만드는 창의력 오아시스
약 력 : 한국창의력센터 대표. 한국지식경영학회(창의력 트랙) 이사. 창의력 전문가1996년부터 창의력 분야의 컨설턴트로 활동한 저자는 삼성, LG, POSCO 등의 주요 기업과 정부 기관, 대학교, 신문사에서 창의력과 창조경영을 강의하고 있다. 2007년에는 '창의력 브레인 파워 업!'이라는 온라인 강좌를 개설했으며, 고스톱 브레인스토밍(Go/Stop Brainstorming)과 씽커CEO(Thinker CEO)를 상표 및 서비스표 특허등록했다. 최근에는 중소기업 경영전략과 혁신에 관한 컨설팅 및 CEO에 관한 코치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저서에 《한국형 창조전략》 《대한민국 창의력 교과서》, 역서에 《하이파이브》 《아무도 생각하지 못하는 것 생각하기》 《인재들이 떠나는 회사, 인재들이 모이는 회사》 《아하!》 《손에 잡히는 IDEA》가 있다.
-
-
박종백
대표작 : 리더는 비전을 이렇게 만든다
약 력 :
-
-
박정일
대표작 : 대한민국 재테크 키워드 - 3년을 꿰뚫어보는
약 력 : 금융컨설턴트한양대학교에서 MBA를 취득하였으며, SC제일은행에서 상품개발 및 마케팅, 재테크 상담업무 등을 담당했다. 현재는 금융컨설턴트이자 지점장으로 재직 중이다. 금융자산 관리사, 투자 상담사, 공인중개사, 신용 분석사 등 재테크계의 만능 엔터테이너로 활약하며 금융 신지식인에 선정되었다. 한국금융연수원에서 금융상품 ․ 재무설계 ․ PB 등을 강의했으며, 개인자산관리 자문교수, 금융감독원 소비자 금융교육 강사로도 활약하였다. 이 외에도 방송출연, 신문 칼럼, 강의 등을 통해 경제교육과 투자의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저서로는 『대한민국 재테크 키워드』, 『부자로 나이 드는 재테크 60』, 『바보주식, 똑똑한 채권』, 『엄마는 경제박사, 나는 미래의 CEO』, 『금융마케팅』, 『개인자산관리』 등 다수가 있다.
-
-
박정미
대표작 : 미래 속으로
약 력 :연세대학교 독문학과와 독일 본 대학 번역학과 졸업. 현재 프리랜서로 독일어 전문 번역을 하고 있다. 주요 번역서로는 헤르만 헤세의 『방랑벽』, 『초보자를 위한 와인 가이드』, 『베켄바우어 자서전』, 『인간관계지능』, 『미래 속으로』, 『상식의 오류 사전』, 『피카소의 이발사』, 『안네 프랑크 일기』 등이 있다.
-
-
박의춘
대표작 : 나는 너를 세상의 중심에 두었다 - 소설로 읽는 르네상스
약 력 :숙명여대에서 독문학을 전공했고 동대학원을 마쳤다. 독일 뒤셀도르프 대학에서 테오도르 폰타네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고 숙명여대 강사로 활동했다. 2005년 현재 뒤셀도르프에 거주하면서 번역과 저술에 몰두하고 있다. 지은책으로 이 있고, '귄터 그라스의 광야 연구'를 비롯해 다수의 논문을 썼다. 옮긴책으로 , , 등이 있다.
-
-
박영종
대표작 : 개혁주의자를 위한 핸드북
약 력 :
-
-
박순영
대표작 : 원숭이는 어떻게 인간이 되었는가
약 력 : 생물인류학자.서울대학교 인류학과를 졸업하고, 뉴욕주립대학교에서 인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서울대학교 인류학과 교수 및 비교문화연구소 소장을 지냈고, 정년 퇴임 후 현재 명예교수로 있다. 지은 책으로는 《뼈로 읽는 과거 사회》《21세기 다윈혁명》 등이, 옮긴 책으로는 《제인 구달》《인류학과 인류학자들》 등이 있다.
-
-
박세훈
대표작 : 내 두뇌에 날개를 달아주는 생각의 도구
약 력 :삼성인력개발원의 기획개발 팀장, 삼성생명 상무를 거쳐 현재 동부화재 부사장으로 재직 중이다. 인재육성실장으로 사내의 인적 역량 개발과 업무 전문성 강화에 힘쓰고 있다.